칼에 베이는 통증까지 온다는 대상포진...ㅠㅠ 골든타임을 잡아야 고통에서 벗어날수 있다고해요.
겪어본 사람만 안다는 대상포진의 고통
피부에 물집이 잡히니까 피부질환이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평생 정말 미치도록 아픈 신경질환이라고해요.
SF-MPQ 의학적 통증척도로 수술후 깼을때 통증을 약 15점이라고하면
산통이 약 18점 대상포진 통증은 22점이라고해요..ㅠㅠ
말기암환자의 통증과 거의 같다고해요.
암환자분들이 마지막에는 마약성 진통제를 써야만 그 통증을 조금이라도 줄일수 있거든요 가벼운 피부 질환이 아니라 말기 암 환자의 통증과 같은 신경질환인 대상포진은 신경을 침범하는 것이 이 질환의 특징이잖아요.
감각 신경에 침범하게 되면 통증의 형태로 나타나고 운동신경에 침범하게되면 그 신경이 지배하는 근육의 마비로 나타납니다.
마비증상은 디스크나 뇌에만 문제? 대상포진의 치료시기를 놓칠수 있어요.
무진포성 대상포진도 있을수 있다고해요.
대상포진에 관한 증상과 예방법!!
통증을 치료하거나 신경이나 근육을 찾아서 그 부분을 차단하거나
의사 본인의 손이 방사선에 노출이된다고해요..ㅠㅠ 그래서 손에 문제가 생겨요
환자를 위해 몸을 바친 30년 가까운 치료의 흔적
이제와서 포기할수 없어 측정기를떼버리고 지금까지 시술하고 있다고하네요..ㅠ
수두바이러스하고 대상포진 바이러스하고 같다고해요.
신경을 따라 피부에 띠 모양으로 발진이 나는 것을 대상포진이라고 합니다.
발진이 나는 과정에서 통증이나 가려움증이 동반되고 이 발진이 점점 진행이 되면서
만약에 치료를 제대 못 받아서 대상포진에서 신경통으로 넘어가게 되면 신경통으로 발전하면 만성통증이 유발됩니다.
대상포진으로 인한 만성 신경통은 10~20년 고생할수도 있다고해요
폐결핵도 안 걸렸다고 생각하지만 자기도 모르게 앓고 지나가는 경우가 있듯이 수두 증상이 없어도 수두 바이러스에 감염된 경우가 문제가된다고해요. 예전에 학교다닐때 반에 한 아이가 수두에 걸리잖아요. 그러면 주변에 오지 말라고 시키는데
반 아이들 모두 수두 바이러스에 노출된 것과 마찬가지라고해요.
수두 증상 유무에 상관없이 수두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나중에 면역력이 떨어졌을대 대상포진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발진이 늦게 날수록 치료에 혼선이 와요
일주일정도 두통 근육통을 동반한 감기 몸살 같은 전조증상후 척추를 기준으로 좌우중 한 측면에만 띠 모양의 수포가 생겨요
대상포진이 띠 모양으로 생기는 이유는 수두 바이러스가 신경뿌리에 잠복해 있다가 대상포진으로 발진이 됩니다.
거의 대부분 좌우 중 한쪽으로만 띠 모양으로 발진되요.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요추 신경을 공격하면 한쪽의 엉덩이, 허벅지, 다리, 발에 발진이 일어나요
경추신경을 공격하면 한쪽 팔을 따라 목, 어깨, 팔에 발진이 생겨요
안면 부위에 침범을 하게 되면
눈. 귀 .입 두피에 발진이 일어나고 안면이나 뇌에 침범하면 가장 위험합니다.
뇌에 침범하면 뇌수막염 발병의 위험도 있고 눈에 침범하면 실명의 위험도 있어요.ㅠㅠ 정말 무섭네요.
안면 신경을 침범하면 귀에 이명이나 통증이 발생하고 발진이 나면서 안면 마비 입이 돌아가 버린다고해요
걱정을 안할수 없는 대상포진 증상
람세이 헌트 증후군이라고해서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안면 신경을 침범해 대개 한족에만 증상이 나타나는 편측성이고 얼굴이 이상 감각이나 얼굴의 비뚤어짐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제때 치료하면 문제 없어요!!!
화재경보기라는게 있잖아요 경보음이 막 울렸을때 가서 연기 나니까 빨리 끄면 화재가 안 생기고 끝나는데
그거를 그대로 방치해두면 큰 화재가 나서 전부 타버리잖아요 통증도 마찬가지입니다. 신경이 화재가 나서 불에 타버린 거예요.
불에 탄 듯한 신경 손상으로 인한 대상포진 통증!
만성 신경통으로 발전하기 전에 치료가 중요해요. 대상포진 발진을 발견한 즉시 전문의를 찾아가세요.
대상포진 골든 타임은 발진후 72시간이라고해요
발진이나고 72시간 이내에 항바이러스제를 투여해야 함, 대상포진 후 신경통을 예방하기 위해 신경 치료를 병행하길 권장합니다.
골든 타임 내에 치료를 받으면 일반적으로 한달 내 대상포진이 완치됩니다.
여러가지 증상들이 나타나기 시작해요. 예를 들어서 살짝 꼬집어도 죽을듯한 고통
이질통은 가벼운 터치 등의 촉감을 통증으로 받아들여 에어컨 바람이나 옷에 스치기만 해도 통증을 느껴요
촉각이 통증으로 나타나는게 이질토이에요. 통증의 증상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마약성 진통제까지 쓰기도 하는 만성 신경통
그러나 일부는 아주 오랜 시간동안 통증을 겪을수도 있어요.
그렇기때문에 만성 신경통을 막는 것이 중요해요. 대상포진 초기에 신경, 약물 치료 병행이 중요해요.
대부분은 통증후 며칠뒤 발진이 발생해요 통증후 발진이 있을수도 있지만 무발진 대상포진도 있다고함
극심한 통증이 띠 모양으로 생겼을 때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상포진 의심되면 바로 병원가는게 답인듯해요. 운동신경도 같이 마비되기때문에
경추 운동신경에 수두 바이러스가 침범하게되면 갑자기 팔을 움직일수 없게됩니다.
목디스크, 어깨질환 쪽만 검사를 했는데 며칠후 발진이 생긴다면 대상포진일수 있겠구나..
1% 의 확률로 수두 바이러스가 운동신경을 마비시켰기 때문에
그러한 경우에도 신속히 치료한다면 2개월에서 1년 사이에 완치 가능해요.
발진없이 신체 마비가 생겼다면? 대상포진을 생각하기 어려울 수 있는 상황이잖아요.
운동신경 마비와 무발진 대상포진으로 골든 타임을 놓친 사례자가 있다고
대상포진이 만성 신경통으로 진행될 확률은?
어릴수록 비교적 대상포진 치료도 수월해요. 고령일수록 만성 신경통이 될 확률이 높아요.
대상포진의 전염성은?
대상포진 자체는 전염 되지 않습니다.
대상포진의 원인은 수두바이러스로 수두바이러스를 가진 사람과 접촉하면 수두 또는 대상포진 발생 가능성이 생겨요.
보통 생후 12~15개월 사이에 수두 예방접종을 하는데 예방접종을 했더라도 전염가능성은 낮은 확률로 있다고하네요.
대상포진 환자는 완치가 될 때까지는 영 유아와의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독감 예방접종을 했다고해서 독감에 안걸리는게 아니잖아요.
대상포진 예방접종도 발병률을 약 50% 낮춰주고 만성 신경통으로 이해될 확률을 약 60% 낮춰주는거라고하네요.
2명중 1명만 에방돼도 50%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힘이 약한 생 백신을 주입해 몸속 항체를 만드는 방법으로
암, 만성질환, 먼역질환 등이 있다면 예방접종 전 반드시 주치의와 상의가 필요합니다.
수두바이러스가 잠복해있고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대상포진이 발생하기때문에
면역력 사수가 가장 완벽한 방법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이유는 과로, 스트레스, 운동부족, 비만, 저체중, 흡연, 과음 미세먼지까지..
대상포진 예방은 면역력이 답입니다.!!
2018/06/20 - [분류 전체보기] - 방탄면역력을 위한 면역수프, 백신차 나는 몸신이다.
<출처: channel A 나는 몸신이다.>
'건강에 대한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몸신이다. 탈모의 전조증상, 탈모유발음식 (0) | 2018.07.18 |
---|---|
지방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뱃살 탄탄댄스, 나는 몸신이다.뱃살 타파 셰이크 (0) | 2018.07.11 |
방탄면역력을 위한 면역수프, 백신차 나는 몸신이다. (0) | 2018.06.20 |
알짜왕 개그우먼 권진영 건강비법, 레몬밤 (0) | 2018.06.14 |
엄지의 제왕 283회 - 중년의 고민, 무릎 통증, 습담 (0) | 2018.06.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