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에 대한것

나는 몸신이다, 나의 8체질 알아보기, 수체질 자가진단법.

by 로토루아8 2022. 6. 1.
반응형

자신의 체질을 알고 체질에 맞는 식사를 하면 소화가 편해지면서 몸이 점점 더 건강해진다고 해요. 자가진단법을 보면 이게 나인가 싶기도 하고 아닌 거 같기도 하고 저는 잘 모르겠더라고요. 쪽 보다 보니깐 신체적 특성이랑 기질적 특성이 저는 수음 체질에 해당하는 거 같아요.

 

 

 

나의 8체질 알아보기, 수체질 자가진단법.

수체질의 외형은 폐가 발달하고 콩팥이 발달한 체형으로 허리는 가늘고 골반이 넓어요. 몸매는 굴곡이 있고 상하체가 균형이 잡혀있어요. 폐와 콩팥의 발달로 S라인 몸매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토 체질에서는 엉덩이 라인을 보기 힘든데, 수체질은 체질적으로 타고난 라인이 있다고 해요. 임예진이 수양 체질이라고 하더라고요.

 

 

수체질의 신체적 특징은 땀이 잘 안 나는 체질이라서 더운 날씨에는 체온 조절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어지러움과 피곤함을 잘 느끼는 것이 특징이라고 해요. 수양체질은 땀을 잘 안 흘리고 봄, 여름에 몸이 피곤하고 찬 음식을 좋아하고 변비가 심하다고해요. 장이 긴 신체구조지만 소화력과 장 기능이 약해 변비가 심한 것이 특징이라고해요. 하지만 변비 때문에 불편함을 못 느낀다고 해요.

 

수양 체질의 기질적 특징은 꼼꼼하지만 내성적이면서 남의 말을 잘 믿지 않고 사교적이지도 않다고 해요. 그리고 화를 잘 내지도 않는다고 해요. 수음의 기질적 특징은 조용하고 침착한 편이고 꼼꼼한 편이고 차분해서 실수가 적다고 해요. 그리고 냉철한 면도 있다고 해요. 수음 체질의 신체적 특징은 수양 체질과 비슷한 성향이지만 갑각류와 해산물 알레르기가 많은 편이라고 해요.

 

수체질이 조심해야 할 위험 질환은?

척추 디스크, 방광암, 신장암이라고 해요. 방광과 비뇨기 쪽이 발달한 체질이지만 많이 사용하면서 염증이나 암 같은 질환이 발생합니다. 

 

<출처:channel A 나는 몸신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