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갱년기증상과 갱년기증상이 위험한 이유, 천기누설.

by 로토루아8 2021. 10. 5.
반응형

중년 여성들이 신경 써야 하는 질환, 바로 갱년기죠. 요즘은 100세까지 살아서 인생의 절반은 폐경기로 보내야 하더라고요. 여자는 나이들면 더 아프고 슬퍼지는 일들이 더 많아지는거같아요. 그래서 미리미리 좋은거 챙겨먹고 더 건강한 폐경을 맞이할수 있게 노력해야겠더라고요.

 

 

 

갱년기 증상.

1. 불규칙한 심장 박동과 커져가는 불안함,

2. 뼈마디가 쑤시고 아픈 관절통.

3. 깜빡깜빡 잘 잊는 기억력 감퇴.

4. 극심한 감정 변화.

5. 얼굴이 붉어지는 열성 홍조와 열이 심하게 올랐다가 내렸다가 하죠.

인생의 터널이라고 불리는 갱년기에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갱년기 증상이 위험한 이유.

단순히 몸으로 느껴지는 것 외에 정신적 증상도 동반하며 삶의 질을 저하시킬 위험이 높습니다. 게다가 심한 갱년기 증상을 겪는 여성일수록 뇌졸중 및 심근경색, 협심증 등의 혈관 질환 유병률이 증가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중 2개 이상일 시 뇌졸중 발병 확률인 41%가 상승한다고 해요. 심혈관 질환 발병 확률은 37%가 상승합니다. 갱년기에 건강이 악화되는 이유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은 혈관 벽에 작용해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관 세포 기능을 향상하는 등 다양한 역할로 심혈관을 보호합니다. 하지만 폐경기와 갱년기가 되면 여성 호르몬이 줄어들면서 심혈관 질환의 위험률이 증가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여성 평균 폐경나이가 49.7세예요. 인생의 3분의 1 이상 폐경 상태로 살아가죠. 노후 삶의 질과 수명을 결정짓는 갱년기 전후 10년이에요.

 

갱년기를 건강하게 보내는 방법.

인생의 긴 여정에서 터널처럼 겪고 넘어가는 갱년기, 이 터널을 무사히 지나기 위해선 특히 떨어진 체력과 부족한 여성 호르몬을 대체할 영양소를 잘 보충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출처: MBN 천기누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