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책, 멈추고 정리를 읽고...

by 로토루아8 2018. 7. 20.
반응형

요즘 미니멀 책에 빠져가지고..ㅎㅎ 하나씩 빌려오는 중이거든요. 물건정리에 대한 책뿐만이 아니라...

마음정리..사람정리?! 뭐 그런 내용들도 같이 곁들여져 있어서 좋더라고요.


좋은 내용이어가지고~~~ㅎㅎ

행동은 결과를 낳는다. 이는 때때로 하나를 선택하면 다른 어떤 것은 할 수 없음을 의미한다.

모든 기회와 의무에 yes 라고 답한다면 분명 가족이나 신앙, 숙면, 건강, 인내 , 건강한 몸과 마음 같은 더 중요한 것들에 No 라고 말할수 밖에 없게된다.

문제는 우리가 나쁜 것을 수락해서가 아니다. 모두 좋은 것이고 굉장한 일이다. 전부다 수용하고 싶다. 하지만 거절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행동은 결과를 수반한다. 신중하게 노라고 말하지 않으면 분명 또 수락하고 말것이다.

그런데 그것이 할수없는 일일 수도 있다. 

잘 거절하는 법 5가지 지침.

1. 긍정적인 말로 시작하고 끝맺으라.

2. 바로 대답하지 마라.

3. 말대신 글로 거절하라.

4. 다른사람을 추천하라.

5. 하기 싫은 일은 다른사람이 하게 두라.

그러나 결국 단순하고 직접적인 노가 가장 효과적이다. 다른 가능성에 대한 기대를 없애고 물어보는 시간이나 대답하는 사람 모두 바로 자유로워진다. 생각할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도리어 머릿속에서 생각거리를 지워준다. 그러니 빨리 친절하게 자신있게 노라고 말하라.


사실은 상대방에게 노라고 대답했다고해서 연락을 끊거나 관계가 끊어질거라면...

그 관계는 더 지속하지 않는게 좋은거같아요. 내가 할수 있는일 해주고 싶은 일이라면 받아들이는게 맞지만...

자신의 능력을 무리해서 할 정도의 예쓰는 그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더라고요.

요즘에 든 생각인데... 저는 어디 다른곳에 여행을 가서 새로운 풍경...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도 좋지만.. 책을 읽는게 더 좋더라고요.

그사람의 생각을 읽을수 잇기도하고... 내가 생각하는 것과 많이 다른?! 그런것들도 있고.. 새로운 세계들이 너무너무 많음.

꼭 어딘가 여행을 가지 않아도~ 가까운 공원이나 카페에서 읽는 책속 세계도 넘나 즐겁더라고요...^^

더운 여름에 몸과 마음이 지치신 분들이라면?!ㅎㅎ 한번 읽어보면 좋을듯한 책이었네용..ㅎㅎ 멈추고 정리.


반응형

댓글